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겹살 칼로리


다이어트 할때 먹으면 망하는 음식 TOP10 중 2번째 음식

오늘은 삼겹살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겹살을 주문하면

항상 같이 먹게되는 마늘.

이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돼지고지의

영양소 흡수를 돕는다고 하네요. 

기왕 먹는거 영양섭취 잘 될수 있도록 

마늘 꼭 섭취하시면 좋겠네요. 




다이어트를 하게 될 때 삼겹살을 어쩔수 없이

먹어야 할 경우가 온다면

가급적이면 기름기가 적은 부위를 드시는게

좋겠네요. 


기름기가 많기때문에 고지혈증, 

동맥경화증을 유발하기도 한다네요.







삼겹살 칼로리는 100g당 331kcal입니다. 

외식을 하게 될 경우 보통 1인분에 200g씩을 주죠.

그럴경우 혼자서 1인분을 다 드시면 662kcal입니다. 


지금 삼겹살이냐, 보쌈이냐, 항정살이냐

목살이냐. 수육이냐 

혹시 고민중이신가요?

칼로리 정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쌈 칼로리 1인분 200g에 600kcal

목살칼로리 역시 1인분 200g에 528kcal

수육은 1인분 200g에 362칼로리입니다. 




역시 쪄낸 고기인 수육이 칼로리가 다른 돼지고기에 비해서 절반이군요

고기가 너무 땡긴다 싶어서

기왕 드실거면

수육으로 삶아 드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네요. 




열씸 다이어트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