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면 , 

제한해야 할 음식의 종류들이 많죠.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시에는 

과일은 멀리해야하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당의 함량이 높고 야채에 비해서

칼로리도 높기때문이겠네요. 



오늘 알아볼 귤은

귤의효능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향상에 좋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기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좋구요.


구연산 성분 덕분에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로회복을 돕고 식욕저하를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귤 칼로리 

귤 칼로리는 100g에 40kacl입니다.


근데 감으로 100g이 얼만큼인지 가늠이 잘 안되시죠?

그래서 한번 무게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귤한개 칼로리는 98g, 40칼로리겠네요. 



두번째 귤한개 칼로리 84g, 또 40칼로리 언저리네요



세개의 귤을 한꺼번에 재보니 265g이었습니다.

평균적으로 이정도 크기는 90g언저리라고 봐야될까요.

사진상으로 크기를 가늠하기 어려워서

카카오 통과 비교해 봤습니다. 



음 그래도 잘 상상이 안갈수도 있으니까

사과와도 함께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해도 좀체 크기가 가늠이 안된다 하시면

제가 결정해 드리겠습니다. 


그냥 귤 1개가 40kcal라고 생각하세요. 


한자리에서 3~4개는 쉽게 

후루룩 하시는 분들 계시겠죠.


귤 4개 먹으면 쾌변요쿠르트 

음료 한병 마신것도 비슷한 칼로리가 되네요. 


인공적으로 만든 음식들 보다는 

천연으로 섭취할 수 있는 과일이 

훨씬 몸에는 좋겠죠. 


적절한 귤 섭취를 통해서 

면역력도 챙기면서 다이어트 하시면 더 좋을거 같네요. 

이상 귤의 효능과 귤 칼로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